A new ProZ.com translation contests interface is currently in development, and a preview contest is underway. Click here to visit the new interface »

Previous ProZ.com translation contests

English » Korean - 4 entries


From "Letters from a Self-Made Merchant to His Son" by George Horace Lorimer. 320 words
I remember reading once that some fellows use language to conceal thought, but it's been my experience that a good many more use it instead of thought.

A businessman's conversation should be regulated by fewer and simpler rules than any other function of the human animal. They are:

Have something to say.

Say it.

Stop talking.

Beginning before you know what you want to say and keeping on after you have said it lands a merchant in a lawsuit or the poorhouse, and the first is a short cut to the second. I maintain a legal department here, and it costs a lot of money, but it's to keep me from going to law.

It's all right when you are calling on a girl or talking with friends after dinner to run a conversation like a Sunday-school excursion, with stops to pick flowers; but in the office your sentences should be the shortest distance possible between periods. Cut out the introduction and the peroration, and stop before you get to secondly. You've got to preach short sermons to catch sinners; and deacons won't believe they need long ones themselves. Give fools the first and women the last word. The meat's always in the middle of the sandwich. Of course, a light butter on either side of it doesn't do any harm if it's intended for a man who likes butter.

Remember, too, that it's easier to look wise than to talk wisdom. Say less than the other fellow and listen more than you talk; for when a man's listening he isn't telling on himself and he's flattering the fellow who is. Give most men a good listener and most women enough note-paper and they'll tell all they know. Money talks -- but not unless its owner has a loose tongue, and then its remarks are always offensive. Poverty talks, too, but nobody wants to hear what it has to say.

The winning and finalist entries are displayed below.To view the like/dislike tags the entries received simply click on the "view all tags" link on the right hand corner of each entry.

You can leave your feedback for this pair at the bottom of the page.

Congratulations to the winners and thanks to all the participants!






Entry #1 - Points: 14 - WINNER!
ykk
ykk
South Korea
View all tags
어떤 자들은 언어를 생각을 감추는 데 사용한다는 글을 언젠가 읽은 기억이 난다. 하지만 나의 경험에 의하면 훨씬 더 많은 사람들이 생각보다는 말을 더 많이 사용한다.

비즈니스맨의 대화는 인간이라는 동물이 가진 다른 어떤 기능보다 더 적고 더 간단한 규칙으로 통제되어야 한다. 이 규칙은 다음과 같다.

말할 것을 준비하라.

준비한 것을 말하라

그런 다음에는 입을 다물라.

무엇을 말할 것인가를 알기도 전에 말을 내뱉고 그런 다음에 계속 말을 하게 되면, 상인은 소송에 휘말리거나 극빈자 보호 시설에서 삶을 연명하게 될 것이다. 소송은 가난을 향한 쳡경이다. 여기서 나는 법무 사무실을 운영하고 있다. 돈은 많이 들지만 내가 법의 심판에 서는 일이 없도록 보호해 주어서 좋다.

마치 주일 학교 소풍에서 꽃을 꺾기 위해 잠시 쉬듯이 여자 친구를 방문하거나 저녁 식사 후에 친구와 부담없는 대화를 나누는 것은 괜찮다. 그러나 사무실에서는 가능한 말을 간략하게 해야 한다. 서론과 장황한 설명은 피하고, 다음 말을 하기 전에 잠시 호흡을 가다듬는 것이 좋다. 짧은 설교로 죄인이 참회하도록 해야 한다. 성직자들도 장황한 말이 필요하다는 것을 믿지 않을 것이다. 첫마디는 어리석은 자에게, 마지막은 여자에게 하라. 고기는 언제나 샌드위치 중간에 있는 법이다. 물론 버터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해 샌드위치 양면에 버터를 살짝 바르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

또한, 현명하게 말하는 것보다는 현명하게 보이는 것이 더 쉽다는 것을 기억하라. 다른 사람보다 말을 적게 하고, 말하기 보다는 남의 말을 많이 들어라. 왜냐하면, 남의 말을 듣고 있으면 자신에 대한 이야기는 하지 않으면서 말하는 다른 사람을 치켜세워 주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남자들과 이야기 할 때는 많이 듣고, 여자들에게는 마음껏 이야기 할 수 있는 여유를 줘라. 그러면 그들이 아는 모든 것을 털어 놓을 것이다. "돈이 말한다"고 하지만 돈을 가진 자가 말을 많이 하는 사람이라면 그렇지 않다. 오히려 그의 말은 언제나 남에게 피해를 준다. 가난도 말을 하지만 아무도 그 말에 귀를 기울이지 않는 법이다.




Entry #2 - Points: 7
anonymousView all tags
예전에 어떤 사람들은 생각을 숨기기 위해 언어를 사용한다는 얘기를 읽은게 기억나는 데, 내 경험에 의하면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지 않고 말을 한단다.

사업가들의 대화는 인간이라는 동물의 다른 기능보다 훨씬 간단하고 단순한 규칙에 따라 규정되어야 한단다. 그 규정이란 바로 이런 것이지.

말하고 싶은 게 있다.

말하라.

그만 말하라.

말하고자 하는 바가 무엇인지 알기도 전에 입을 열고, 해야 할 말을 다 한 후에도 말을 그치지 않으면, 그 사업가는 결국 소송을 당하거나 모든 것을 잃게 되기 마련이란다. 소송은 곧 모든 것을 잃게 되는 지름길이 되곤 하지. 내가 회사에서 ㅔ많은 비용을 들여 법률 부서를 운영하는 이유는 고소를 당하지 않도록 막아주기 때문이란다.

여자를 방문하거나 친구와 저녁식사를 한 뒤 꽃을 꺾으며 교회 소풍에 관한 이야기를 계속하는 등의 대화는 별 문제가 없지. 하지만 사무실에서 하는 말은 가능한 한 짧게 이어져야 한단다. 소개하는 말이나 장황한 연설은 생략하고, 문장은 되도록 짧게 말해야 한단다. 죄인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는 설교가 짧아야 하지. 교회 집사들 역시 긴 설교를 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단다. 말의 첫머리는 바보에게나 주고, 마지막은 여자에게나 주라는 말이 있지. 샌드위치에서도 고기는 가운데 있기 마련이란다. 물론, 버터를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면, 양쪽 면에 좋아하는 버터를 살짝 발라주는 것도 좋겠지.

현명한 얘기를 해주는 것보다 박식해 보이기가 더 쉽다는 사실을 꼭 명심하거라. 친구들보다 말을 적게 하고, 대신 많이 듣거라. 남자가 경청하면, 자신에 대해 말하지 않게 되고, 그렇게 되면 자신이 돋보이게 된단다. 남자들에게 잘 듣는 사람을 붙여주고, 여자들에게 공책을 넉넉하게 주면, 이들은 자신이 아는 모든 걸 말한단다. 돈이 말하는 세상이지만, 그건 돈을 갖고 있는 사람의 입이 가볍지 않고, 의견을 적대적으로 말하지 않을 때 얘기란다. 가난한 사람들도 말을 하지만, 그들의 얘기를 듣고자 하는 사람은 없단다.



Entry #3 - Points: 6
skyblue
skyblue
United States
View all tags
생각을 감추기 위해서 언어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글을 읽은 기억이 난다. 하지만 내 경험 상 훨씬 더 많은 사람들이 생각 대신에 언어를 사용하는 것을 보았다.

대화 할 때 비즈니스맨이 지켜야 하는 규칙들은 아주 간단하다. 이 규칙들은 인간의 다른 어떤 기능을 통제하는 규칙보다도 더 간단하고 그 수도 적다. 그 규칙들이란 다음과 같다.

할 말이 있다

그것을 말한다

말을 그친다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채 알지도 못하면서 말을 시작해 버리고 그리고 할 말을 다 한 후에도 계속해서 말을 그치지 않는다면 비즈니스맨은 소송에 휘말리거나 빈민구제소 신세를 지게 된다. 소송에 휘말리게 되는 것은 곧 빈민구제소로 가는 지름길이기도 하다. 나는 법률담당부서를 따로 두고 있는데 비용이 상당함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함으로써 법정 소송에 휘말리는 것을 피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여자친구와 전화 통화를 할 때나 교회 야유회 같은 데에서 식사 후에 친구와 한가하게 대화하는 경우라면 괜찮다. 하지만 사무실에서 말을 할 때에는 가능하면 짧게 해야 한다. 서론을 짧게 하고 말을 장황하게 늘어 놓지 말아야 하며, 다음 논점으로 넘어 가기 전에 말을 마쳐야 한다. 죄인들에게 감명을 주려면 설교를 짧게 해야 하고, 집사들이라고 해서 자기들이 긴 설교를 들을 필요가 있다고 생각 하지는 않을 거다. 처음 시작하는 말은 어리석은 자들에게 주고 마지막 끝맺는 말은 여자들에게 줘라. 고기는 항상 샌드위치의 가운데에 있다. 물론 버터를 좋아하는 사람을 상대로 말을 할 때에는 샌드위치 어느 한 쪽 면에 버터를 조금 바른다고 해서 나쁠 건 없다.

지혜로운 말을 하는 것 보다는 지혜롭게 보이기가 더 쉽다는 것도 명심해라. 상대보다 말을 적게 하고 상대의 말을 주로 들어 줘라. 왜냐하면 상대의 말을 듣는 동안은 나에 대한 말을 안 하게 되고 자신에 대해 말을 하는 상대를 추켜 주는 것이 되니까 말이다. 남자들의 경우에는 대부분 말을 충분히 잘 들어 주고, 여자들의 경우에는 대부분 메모지를 충분히 주면 자기가 아는 모든 것을 말하기 마련이다. 돈이 말을 하지. 하지만 입이 가벼운 경우가 아니라면 돈은 말을 안 한다. 돈이 하는 말은 어차피 항상 거슬리기 마련이니까. 가난도 말을 하기는 하지만 아무도 그 말을 들으려 하지 않지.



Entry #4 - Points: 1
View all tags
한번은 어떤 사람들 생각 숨기려고하지만, 내 경험에 더 많은 좋은 생각을 대신 사용되었습니다 언어를 사용하여 읽기 기억 해요.

사업의 대화는 인간이 동물의 다른 어떤 기능보다 더 적은 및 간단한 규칙에 의해 규제되어야합니다. 그들은 위치 :

뭔가를 말하고있어.

말해봐.

그만.

전에 무슨 말을하려는 및 유지 후 소송이나 알거지가되었을에서 토지 상인, 그리고 처음부터 알고있다 두번째 지름길입니다. 여기에 법률 부서에서 유지 관리, 그리고 돈 많은 비용을하지만, 그것을 법률에 가지 못하게하는 방법.

괜찮 아요 당신이 여자에 전화를하거나 저녁 식사 후 일요일과 같은 대화 - 학교 소풍을 실행 친구와 함께, 중지와 얘기 꽃을 선택하는 방법;지만, 사무실에서 귀하의 문장 기간 사이의 최단 거리는 불가능합니다. , 소개 및 결론 잘라 중단하기 전에 둘째에 도착. 당신은 죄인을 잡으려고 짧은 설교 설교에있어, 그리고 부제 그들은 스스로를 오래도록 필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바보 최초의 여성에 마지막으로 단어를 줘. 고기는 항상 샌드위치의 중간에 있어요. 물론, 그 양쪽에 버터를 조명하는 손해에 버터를하면 누가 좋아하는 사람을 의도하지 않습니다.

그것이 현명한 지혜를 얘기하는 것보다 쉽게 찾아도, 기억하십시오. 다른 동료보다 말 더 이상의 얘기를 들어; 때 듣는 사람의 자기 자신에 대한 얘기도 안하고 그가 누구인지 동료 관찬이시네요. 대부분의 여성은 충분히 잘 들어 줘 대부분의 남성들은 참고 종이 그들은 모두 그들이 아는 한 말씀 드리죠. 머니 회담 -하지만하지 않는 주인, 그리고 혀를 느슨하게하고있다는 발언은 항상 공격을합니다. 빈곤 협상도하지만, 아무도 무슨 말을하는지 듣고 싶어.



« return to the contest overview



Translation contests
A fun way to take a break from your normal routine and test - and hone - your skills with colleagues.